인사말

인사말
이미지명 이미지명

한국학교발명협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학교발명협회는(KASI:Korea Association for School Invention ) 1992년 12월 23일 설립된 특허청 소관 기관으로, 그동안 학교 발명교육 현장에서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발명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전국의 발명 교실을 설치 운영했으며 국제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DI GF)출전을 위한 대표팀 선발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및 국제학생발명아이디어그리기대회(구)전국학생발명상상화및캐릭터,디자인그리기대회등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학교발명협회는 발명교육자료 및 창의성 교육자료 등을 발간 보급하여 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DI GF)에도 출전하여 도전정신,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팀워크 등 학생들에게 현장을 통한 창의적인 경험교육으로 디지털 포메이션 시대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육성에 노력해 왔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지난 30여 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대적 환경과 변화를 반영하여 디지털발명(Digital Invention)과 지식재산권(IP) 융합교육으로 새롭게 거듭나고자 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도래로 인해 우리가 살고 일하는 방식에 있어 중요한 변화가 발생했으며, 이에 따라 디지털 발명품들이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산업 구조의 변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이 더욱 중요해졌으며, 이는 디지털 기술의 발명과 보급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디지털 발명교육은 필수적이면서도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디지털 시대에 창조적으로 디지털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동적인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한국학교발명협회는 학생들에게 디지털 발명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할 기회를 제공받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협회는 학생들이 과학 및 기술 직업을 추구하고, 디지털 발명(DI)와 지식재산권(IP) 융합교육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한국학교발명협회는 DI & IP 융합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및 학생창업을 연결하는 선구자 및 촉매제의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하겠습니다. 설립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 특허청, 교육부, 시도교육청 등 관계기관, 학교 현장과 에듀테크 관련산업의 연계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함으로써 교육 현장의 정보통신기술과 디지털기술 활용을 촉진하고 이를 통하여 교육혁신과 인적자원 개발을 진흥하고 관련 창의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는 그런 협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학교발명협회 임원직원 일동